구미시, '제18회 외국인 근로자 문화축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구미=김규남 기자
입력 2023-10-17 08: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름다운 세상, 같이 사는 문화 만들어

구미시가 개최한 제18회 외국인근로자 문화축제 모습사진구미시
구미시가 개최한, 제18회 외국인근로자 문화축제 모습[사진=구미시]

경북 구미시는 지난 15일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외국인과 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름다운 세상! 같이 살자!’라는 슬로건으로'제18회 외국인 근로자 문화축제'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경상북도와 구미시가 주최하고 구미외국인노동자상담센터, 구미제일외국인상담센터, 구미가톨릭근로자문화센터, 경북외국인노동자상담소에서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캄보디아, 베트남, 몽골, 중국 등 총 14개국의 외국인 주민이 참여했다.
 
나라별 입장 퍼레이드, 명랑 운동회, 전통춤 공연, 각국 음식 시식 등이 진행됐으며, 국가별 문화 체험 부스도 운영돼 각 나라의 문화를 경험하는 교류의 장이 펼쳐졌다. 또한, 한두레 마당 풍물놀이 공연과 한국말 배움터 부스 운영으로 한국문화를 즐기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고, DJ 리믹스 공연으로 외국인 공동체 간의 친목과 화합을 다졌다.
 
올해 18회를 맞이한 외국인 근로자 문화축제는 외국인 근로자들의 향수를 달래고, 외국인 주민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문화교류의 어울림 마당을 만들어 가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외국인 주민과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이를 통해 타 문화에 대한 이해와 존중으로 행복한 구미시를 다 함께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며, 산업현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많은 성원과 관심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