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AG] 로이터, 주목할 선수로 '페이커' 선정…"e스포츠계의 마이클 조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지원 기자
입력 2023-09-22 11: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e스포츠 국가대표 페이커Faker 이상혁이 30일 오후 서울 중구 SKT 본사 수펙스홀에서 열린 SK텔레콤 후원 종목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출정식에 참석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e스포츠 국가대표 페이커(Faker) 이상혁이 30일 오후 서울 중구 SKT 본사 수펙스홀에서 열린 'SK텔레콤 후원 종목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 국가대표 출정식'에 참석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e스포츠계의 월드스타 '페이커' 이상혁이 로이터통신이 선정한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서 주목할 선수'로 꼽혔다.  
 
로이터통신은 21일(현지시간) “페이커라는 프로게이머 활동명으로 더 잘 알려진 이상혁은 'e스포츠계의 마이클 조던'이라고 불린다”며 “최근 10년 동안 페이커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지배했다”고 이상혁을 소개했다.
 
이어 "e스포츠가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서 최초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면서 페이커는 이번 대회에서 가장 매력적인 카드가 됐다"고 전했다.

이상혁은 앞서 AFP통신이 선정한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서 주목할 선수에도 배드민턴 안세영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2013년 프로 게이머로 데뷔한 이상혁은 국내와 국제대회를 통틀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우승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중국에서도 e스포츠 인기가 높아 이상혁을 기다리는 현지 팬들도 많다. 대회 입장권 가격이 가장 비싼 종목 역시 e스포츠다. e스포츠 입장권은 유도, 하키 등과 비교하면 10배가량 비싼 것으로 알려졌다.
 
로이터 통신이 꼽은 주목할 선수 6명 중 한국 선수는 이상혁이 유일했다. 육상 남자 높이뛰기 무타즈 에사 바르심(카타르), 남자 창던지기 니라즈 초프라(인도), 수영 남자 경영 친하이양, 여자 골프 인뤄닝(이상 중국), 남자 복싱 바코디르 자로로프(우즈베키스탄)가 이상혁과 함께 이번 대회에서 주목할 선수로 지목받았다.
 
이상혁은 22일 오후 항저우에 도착해 선수촌에 입촌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