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 "2년간 문화 취약 계층 대상 1억3000만원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3-09-19 14: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2년간 문화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1억3000만원에 달하는 금액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카카오엔터는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농아인협회, 한국장애인재단, 성남시 저소득층 청소년 등 문화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8500만원 상당을 지원했다. 이에 더해 연내 저소득층 청소년 등에 추가 후원을 진행할 예정으로 이를 합치면 지원금은 1억3000만원에 달할 전망이다.

먼저 카카오엔터는 청각장애인이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 없이 즐길수 있는 콘텐츠인 웹툰, 웹소설에 대한 접근성 향상을 위해 웹툰, 웹소설 콘텐츠를 무료로 감상할수 있는 카카오페이지 기프트카드를 농아인 협회에 2년 연속 후원했다. 지난해에는 서울시 농아인 협회, 올해는 서울시 농아인협회와 경기도 농아인협회에 후원이 이뤄졌다. 농아인협회를 통해 청소년이 있는 청각장애인 가정에 카카오페이지 기프트카드가 전달됐다.

서울시 농아인협회에 후원된 카카오페이지 기프트카드 중 일부는 오는 23일 청계광장에서 개최 예정인 '제 18회 서울특별시 수어문화제'에 활용될 예정이다. 수어문화제는 청각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수어 보급과 수어 사용 인구 확대를 위해 농아인협회에서 진행하는 행사다.

회사 측은 한국장애인재단에서 주최하는 '2023 장애인 인식개선 공모전'에도 후원금을 전달했다. 장애인 인식 개선의 내용을 담은 웹툰, 영상 등의 순수 창작물에 대한 공모전으로 오는 11월 15일 웹툰 부문에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는 문화 취약 계층의 접근성 제고를 위한 지원에 지속적으로 힘쓰는 중이다. 지난해에는 성남시 소득 취약계층 초·중·고등학생 가정 총 400세대에 카카오페이지 기프트카드가 전달된 바 있다. 연내 성남시 저소득층 청소년을 비롯한 문화 소외 계층 대상으로 후원을 추가 집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