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시장 "생활체육 일상화 통해 한층 더 행복·건강한 생활 영위할 수 있도록 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기 광주=박재천 기자
입력 2023-09-05 13: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6 경기도 종합체육대회'유치계획 온라인브리핑

  •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 당부

사진경기 광주시
[사진=경기 광주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5일 "생활체육의 일상화를 통해 한층 더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이날 방 시장은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관련 온라인 시정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방 시장은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청사진을 제시했다.

방 시장은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 위해 광주종합운동장 기공식과 함께 각종 공공 체육시설을 새롭게 정비·확충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또 교통‧숙박‧안전관리 등 전 분야에 대한 철저한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해 본격적인 유치전에 돌입했다고도 했다.

방 시장은 “생활체육에 대한 높은 열정에도 1974년 팔당댐 완공 이후 상수원 보호 관련 이중, 삼중 규제들로 묶여 50여년 동안 열악한 환경 속에서 희생을 감내해 왔다”며 “시민들의 오랜 염원이던 광주종합운동장 준공에 맞춰 경기도 종합체육대회를 반드시 유치해 시민들께 희망을 드리겠다”고 힘줘 말했다.
 
사진경기 광주시
[사진=경기 광주시]
이와 함께 "지난 2022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에 따른 생산유발효과는 631억원, 부가가치 유발효과 268억원, 취업 유발효과는 723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 유치를 통해 경제적 파급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켜 시민들께 희망을 드리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방 시장은 "오는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를 준비된 광주시에서 개최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