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 日반도체 ETF 출시…"일본 시장 투자 적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연재 기자
입력 2023-08-31 14: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성훈 한화자산운용 ETF 본부장

김성훈 한화자산운용 ETF 본부장이 31일 ‘ARIRANG 일본반도체소부장Solactive ETF’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한화자산운용 제공
김성훈 한화자산운용 ETF본부장이 31일 ‘ARIRANG 일본반도체소부장Solactive ETF’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한화자산운용 제공

한화자산운용이 국내 최초로 일본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대표 기업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를 선보였다. 

31일 김성훈 한화자산운용 ETF본부장은 금융투자협회에서 개최된 'ARIRANG 일본반도체소부장Solactive ETF’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엔화 약세에 이어 기시다 정권의 반도체 산업 강화 정책으로 일본 증시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며 "소비재, 종합상사, 로보틱스 등 핵심 테마가 많은데 반도체 소부장을 먼저 선택한 이유"라고 말했다. 
 
한화자산운용이 이번에 출시한 ‘ARIRANG 일본반도체소부장Solactive ETF’는 일본 도쿄 증권 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업체 관련 대표 기업 20개 종목에 투자한다. 주요 종목은 △도쿄일렉트론 △신에쓰화학공업 △호야 △어드밴테스트 △디스코 △레이저테크 △닛폰산소홀딩스 △돗판 등이다.

독일 지수 산출 기관인 솔랙티브(SOLATIVE)와 함께 지수를 개발해 투자자들이 일본 반도체 시장을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김 본부장은 “지정학적으로 미·중 반도체 리스크에서도 벗어나 있고 일본 정부의 소부장 집중 육성 의지 역시 강하다"면서 "특화 기업 20곳에만 투자하고, 각 기업당 편입 비중은 20% 내외로 제한을 뒀다"고 말했다. 
 
해당 상품은 환노출형으로 만들어졌다. 일본은행의 초완화적 정책 유지로 엔화 약세가 부각됨에 따라 향후 엔화 절상 시 투자자들은 환차익을 동시에 볼 것으로 기대된다.
 
김 본부장은 “엔·달러 환율은 155엔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지금은 엔저 효과를 누리기 좋고 추후 엔고 때는 매도하는 것도 좋은 투자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