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기네스' 제조사 디아지오 180개국 사업장 IT 현대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3-08-14 13: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년간 SAP 클라우드에 통합 인프라 이전·운영… 주류 업종 디지털 전환

사진IBM
[사진=IBM]

IBM이 SAP와 함께 기네스(Guinness), 스미노프(Smirnoff), 조니 워커(Johnnie Walker) 제조사인 디아지오(Diageo)의 180개국 오피스 업무 프로세스와 IT 환경 전반을 개선하는 디지털 전환 프로그램을 5년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디아지오는 IT 인프라를 IBM 컨설팅 지원으로 ‘라이즈 위드 SAP S/4HANA 클라우드’로 이전하고 클라우드에 간소화하고 통합한 IT 인프라를 운영하게 된다. IBM, SAP, 디아지오는 디아지오 비즈니스 효율을 높이기 위해 향후 5년간 SAP S/4HANA 클라우드 플랫폼 이전을 진행하고 실시간 주문 추적, 단일 운영 플랫폼 기반 시장 트렌드 대응, 성장 기회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실적 보고 기능 구축, 규정 준수 프로세스 디지털화를 실현한다.

라반야 챈드라셰커(Lavanya Chandrashekar) 디아지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IBM, SAP와 파트너십으로 글로벌 소비자 및 고객의 요구에 더욱 민첩하게 대응하고 성장을 가속화하며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콧 러셀(Scott Russell) SAP 고객 성공 부문 책임 이사(Executive Board Member)는 “디아지오가 더 회복력이 높은 기업으로 거듭나 고객 경험을 더욱 발전시키고 소비재 산업 혁명을 이끄는 데 기여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라훌 칼리아(Rahul Kalia) IBM 컨설팅 영국·아일랜드 매니징 파트너(Managing Partner)는 “디아지오, SAP와 함께 IBM의 글로벌 비즈니스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경험을 토대로 이 여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