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내달 9일까지 CTS 프로그램 공모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7-28 14: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코이카
[사진=코이카]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는 우리 기업의 혁신 기술 및 비즈니스 전략을 ODA(공적개발원조)와 연계해 개발도상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기업을 선발하기 위해 내달 9일까지 2024년도 KOICA CTS 프로그램에 대한 공모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해외 원조 분야에서 민간의 재원과 전문성을 활용한 접근법이 강조되면서 코이카는 우리 정부 해외 원조의 일환으로 민간의 기술·재원을 활용한 혁신적 기술 프로그램(Creative Technology Solution, 이하 CTS)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사회 문제 및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에 기여하고 있다. 

CTS는 업력 10년 이내의 예비창업가, 스타트업, 사회적 기업 등 혁신가들의 혁신 아이디어와 기술을 ODA에 적용해 개발협력 난제에 대한 솔루션을 찾는 프로그램이다. 2015년부터 22개국 대상 108개 사업을 지원해 약 4.5백만 명의 개발도상국 취약계층이 혜택을 받으며, 개발도상국 아동교육 앱(킷킷스쿨) 개발을 통해 국제교육경진대회(Global Learning X Prize)에서 우승한 ‘에누마’, 성매개감염병 진단 솔루션 바탕 코스닥 상장(2021) 기업 ‘뷰노’ 등 우수한 기업들을 육성했다.

공모 분야는 Seed 1, Seed 2 두 분야다. Seed 1은 ‘기술개발사업’으로 개발도상국의 경제·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시제품을 개발하고 소규모 검증을 진행하는 단계로, 최대 3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Seed 2는 ‘시범비즈니스 사업’으로 이미 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기업이 현지에 제품을 보급·판매하거나 파트너십을 확장하는 등 해외 진출 기반을 제공하는 단계로, 최대 5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2024년도 KOICA CTS 프로그램은 코이카 기업협력실이 총괄하며, 임팩트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엠와이소셜컴퍼니와 기술사업화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다래전략사업화센터가 참여 기업에 대한 액셀러레이팅을 담당한다. 

CTS 공모 제안서 접수는 내달 9일까지 진행되며,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코이카 홈페이지 내 기관공모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KOICA CTS 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