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지방공무원 정기인사 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6-21 15: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오는 7월 1일 자 지방공무원 509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정기인사는 퇴직준비교육 등에 따른 상위직급 결원에 대한 승진 인사와 신설학교 및 기관의 충원을 위한 전보 인사 등으로 인천교육정책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적임자를 배치하는 데 중점을 뒀다.

정기인사에는 3급 1명, 4급 2명, 5급 1명, 6급 59명, 7급 35명, 8급 13명 총 111명의 승진과 3급 이하 전보 등 389, 신규임용 9명 등이 반영됐다.

주요 인사 사항으로는 3급 전보 △학생교육문화회관 관장 김호섭(승진) 4급 전보 △화도진도서관 관장 이소욱 △계양도서관 관장 오태환 △정책기획조정관실 예산담당서기관 김미미 △감사관실 감사총괄서기관 윤혜순(승진) △평생학습관 기획·정보부장 김규현(승진)을 각각 배치했다.
◆ 경계선지능 학생 위한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성료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경계선지능 학생 이해를 위한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경계선지능은 지적 장애와 비장애 사이 경계에 있는 지적 능력이다.

연수는 일반 학생보다 학습속도가 느리고 교우관계에서도 어려움을 겪는 경계선지능 학생들을 지원하는 효과적인 방안을 학습하기 위해 마련했다.

경인교육대학교 기초학력지원센터 주관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한 이번 연수는 경인교대 특수교육학교 김수연 교수가 경계선지능의 정의와 학생의 특성에 따른 지도 방법을 주제로 강의했다.

교사들로부터 사전 질문을 받아 평소 궁금해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함으로써 교육활동에 실제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원은 “경계선지능 학생을 지도하면서 어려움을 많이 겪었는데, 학생에 대해 좀 더 이해하게 됐다”며 “학습‧정서‧사회적인 측면에서 어떻게 도움을 주면 좋을지 알게 돼 유익했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은 느린학습자(경계선지능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밖 전문기관과 연계해 30회기 이내의 맞춤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연수를 통해 경계선지능 학생을 지도하는 교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더 효과적인 방법으로 교육에 임하기를 기대한다”며 “경계선지능과 같이 중복합요인으로 학습부진을 겪는 학생들이 자신의 속도에 맞게 배울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