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올트먼 방한] 이영 장관, '챗GPT 아버지' 샘 올트먼 만나···"스타트업 협력 모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3-06-09 13: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기부, 오픈AI와 K-스타트업 간 교류‧협업 위한 밋업 행사 개최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왼쪽)과 샘 올트먼 오픈AI 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63스퀘어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열린 'K-Startups meet OpenAI'에서 대담을 갖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전 세계에서 생성 인공지능(AI) 신드롬을 일으킨 ‘챗GTP의 아버지’ 샘 올트먼이 이영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장관을 만나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중기부는 생성형 AI 서비스 챗GPT 출시로 전 세계의 관심을 받고 있는 샘 올트먼 오픈AI CEO(최고경영자)와 주요 임원진들을 한국으로 초청해 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63스퀘어 2층 그랜드볼룸에서 국내 스타트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AI 관련 대담을 시작으로 스타트업 Q&A, 기자단 질문 등의 순서로 약 80분간 진행됐다.

OpenAI 측은 샘 올트먼과 임원진 7명이 참석했고, 스타트업은 참여를 신청한 334개사 중 추첨 등을 통해 선정된 100여개사가 행사에 자리했다. 

이 장관과 샘 올트먼 대표는 △오픈AI 방한 목적 △K-스타트업과 협업 방안 △한국 사무소 설치 의향 △후배 창업자에 대한 조언 등과 관련해 대담을 나눴다.

이 장관은 “오늘 간담회는 우리가 AI와 오픈AI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것을 샘 올트먼으로부터 직접 확인하고 협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오늘 간담회를 시작으로 인공지능 관련 우리 스타트업이 세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오픈AI와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