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표 등 당 지도부 부산 방문, "원전 오염수" 규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3-06-04 17: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반대 영남권 5개 시도당 규탄대회 열어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과 울산시당, 경남도당, 대구시당, 경북도당 등 영남권 5개 시.도당은  서면 쥬디스태화 앞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규탄대회를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과 울산시당, 경남도당, 대구시당, 경북도당 등 영남권 5개 시.도당은 서면 쥬디스태화 앞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규탄대회를 가졌다.[사진=박연진]

이재명 대표 등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지난 3일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를 앞두고  부산을 찾아 상인 등 수산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대규모 규탄대회를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과 울산시당, 경남도당, 대구시당, 경북도당 등 영남권 5개 시·도당은  서면 쥬디스태화 앞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규탄대회를 가졌다.

규탄대회에는 이재명 대표를 비롯해 서은숙, 박찬대, 서영교 등 최고위원들과 김두관 경남도당 위원장, 이선호 울산시당 위원장, 임미애 경북도당 위원장과 함께 박재호, 민홍철, 김정호 의원 등 부산·경남 지역 국회의원들도 참석했다.
 
이재명 대표 등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지난 3일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를 앞두고  부산을 찾아 상인 등 수산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대규모 규탄대회를 개최했다.

이재명 대표 등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지난 3일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를 앞두고 부산을 찾아 상인 등 수산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대규모 규탄대회를 개최했다.[사진=박연진기자]

대회에서는 한국과 중국 등 인접 국가는 물론 국제사회와 환경단체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를 결정한 일본 정부를 규탄하고, 아무런 성과도 없이 돌아온 후쿠시마 오염수 처리시설 시찰단 등 윤석열 정부의 부실 대응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이재명 대표 등 지도부는 규탄대회에 앞서 12시30분부터 자갈치시장을 방문해 시민들을 만나 인사를 나눈 뒤 낮 1시40분 자갈치시장 3층에서 상인 등 수산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 사태에 대해 논의했다.

민주당은 "우리 어민 다 죽는다. 5천만이 반대한다'라고 적힌 어깨띠를 두른 이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은 '오염수 방출은 절대 안된다'고 천명하고, 철저한 안전 검증을 시행하라"고 촉구했다.

또 "대한민국 대통령이니 대한민국 국민의 명령을 따르라"며 "국민의 권력을 위임받은 대리인이니 일본의 방류에 강력하게 항의하라"고 요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