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6월의 안성시의회...달라진 모습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 기자
입력 2023-05-29 22: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성시의회 정상화를 요구하며 단식 농성 정리한 것은 시민이었다

김보라 시장 [사진=안성시]

김보라 안성시장이 단식 14일째인 어제 안성시의회 민주당 의원들이 단식농성을 끝냈다면서 시의회의 정상화를 요구하며 시작한 단식농성을 정리한 것은 시민들이었다고 전했다.

김 시장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 이관실 의원이 단식 도중에 췌장염으로 현재까지 입원 중이며, 황윤희, 최승혁 의원 두 의원도 병원에 입원했다"면서 "두 의원의 건강 상태는 병원이 정상 근무를 하는 화요일 정도에 정확히 알 수 있을 거라면서 하루라도 빨리 건강한 모습으로 시 의회에서 뵙기를 바란다"고 소망했다.

이어 "시의회의 정상화를 요구하며 시작한 단식농성을 정리한 것은 시민이었다"라며 "(국민의 힘과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몇 차례 협의를 시도했지만 끝내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고 안타까워했다.

그러면서 "단식 중인 의원들의 건강과 비정상적인 시 의회를 염려한 시민들이 안성시 의원들의 의정 활동을 감시하고 시민의 뜻에 반하는 행동에 대해 함께 행동하겠다는 약속을 하면서 민주당 시의원들은 단식을 중단했다"고 설명했다.

김 시장은 "민주당 의원들의 14일간의 단식이라는 처절한 외침에 국민의 힘 의원들은 답하지 않았지만, 시민 여러분은 답을 해주셨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민주주의를 지키는 깨어있는 시민의 힘을 확인했다"고 적으면서 "6월 의회는 지금까지와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