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세대도 건강관리 시대...비대면 선물시장서 정관장 '돌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3-05-24 15: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활기력 슈퍼히어로박스 모습.

활기력 슈퍼히어로박스 모습. [사진=정관장]


최근 비대면 선물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건강한 식품 소비를 추구하는 ‘헬스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 속에서 원기 회복을 돕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에 대한 젊은 층의 수요도 증가 추세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2030세대의 건강관리가 일상화된 영향이다. 

24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2019년 43.8%였던 건기식의 온라인 채널 판매 비중은 코로나19가 발생한 2020년 56.9%로 성장한 뒤 지난해 63.1%를 기록하며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정관장의 대표 브랜드인 ‘활기력’은 최근 모바일 선물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건강 선물 중 하나로 손꼽힌다. 2007년 출시된 활기력은 앰플형 드링크 한 병 섭취만으로 간편하게 기력을 보충할 수 있어 꾸준하게 사랑 받아왔다. 6년근 홍삼농축액에 생강, 대추,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 전통 소재와 비타민 B, C를 배합한 앰플형 건강 드링크 제품이다.

최근에는 모바일 선물시장을 공략한 맞춤형 제품을 선보여 활기력의 4년 간 매출액은 연평균 40%씩 성장했다. 앞서 정관장은 ‘활기력 에너지박스’, ‘활기력 JOY’, ‘활기력 부스터박스’ 등 온라인 전용 제품을 전략적으로 출시한 바 있다. 이중 활기력 부스터박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출시한 지 한 달 만에 1만 세트 판매됐다. 

활기력의 2030세대 구매 비중은 정관장 평균 대비 8%포인트가량 높다. 이는 채널 특성에 맞는 합리적 가격과 젊은 감각의 디자인을 앞세워, 간편함과 재미 요소를 중시하는 MZ세대 취향 공략에 성공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실제 정관장은 대표 제품인 활기력과 세계적인 콘텐츠 제작사 워너브라더스(Warner Bros)의 DC코믹스 슈퍼히어로를 활용한 ‘활기력 슈퍼히어로박스’를 출시, 젊은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