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지진 대응 집중 현장점검에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5-23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현장 점검 & 캠페인 펼쳐

  • 묵호·발한지구 지진해일 대비체계 점검

김규하 동해부시장(왼쪽에서 세번째)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에서 관계자들과 지진 대응 집중점검을 마치고 홍보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해시]

강원 동해시가 최근 지진에 따른 관광객의 안전확보 및 사고예방을 위해 관광지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연이어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23일 동해시에 따르면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를 3종 시설물로 지정해 주기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는 시는 관광객의 안전 및 사고 예방을 위해 매일 개장 전 일상점검 체크리스트를 확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내달 7일까지 관광숙박시설, 유원시설, 영화관 등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안전점검을 통해 위험요인을 조기 발견, 이를 개선하는 등 안전한 관광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특히, 지난 15일 추암촛대바위 출렁다리 현장점검에 이어, 19일에는 김규하 부시장을 비롯해 담당부서와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현장점검단’이 묵호권역 대표관광지인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의 구조물, 사면부 등 시설물 각 분야의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스카이밸리 및 해랑전망대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점검표를 나눠주는 ‘자율점검 캠페인’을 전개했다.
 
또, 동해 해역에서 지진이 자주 발생함에 따라 관내 주요 해안지역인 묵호·발한지구의 주민대피 안내체계, 경보시설 작동유무 등 등의 사전대비체계도 함께 점검했다.
 
시는 내달 16일까지 관내 점검대상시설 131개소를 대상으로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향후 시 홈페이지와 행정안전부 ‘안전정보통합시스템’을 통해 점검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김규하 부시장은 “이번 집중안전점검은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안전한 동해시를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될것”이라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자율안전점검 캠페인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