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총선은 주요 현안 해결할 중요한 기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5-22 1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장수군, 제22대 총선공약·국책사업 발굴 보고회 가져

[사진=장수군]

전북 장수군이 1년여 앞으로 다가온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대비해 장수군의 미래성장을 획기적으로 견인할 공약과 국책사업에 대한 발굴에 팔을 걷어부쳤다.

군은 22일 최훈식 군수 주재로 부서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2대 총선공약 및 국책사업 발굴 보고회’를 가졌다.

발굴된 총선 공약으로는 △정부의 공공기관 지방 이전 정책에 맞춘 지역소멸위기 지역으로의 공공기관 우선 이전 △백두대간 보호구역 내 매장 문화재에 대한 발굴조사 허용 △장수사과 유통 다양화 △지속성장을 위한 미래형 수출 전문 생산 과수단지 조성 등 11건이다. 

또한 국책사업으로 △30년 숙원사업인 국도 13호선 및 26호선 4차로 시설개량 △백두대간 육십령 산림정원조성사업 △농촌협약 등 장수군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12건의 사업이 발굴됐다.

이번에 발굴된 공약 및 국책사업은 오는 30일 전북도·시군·전북연구원 회의에서 논의한 뒤 정책화 과정을 거쳐 수용가능성, 지역경제 파급력, 규모 등을 검토해 올해 말 최종 확정할 방침이다.

최훈식 군수는 “제22대 총선은 민선8기 장수군의 주요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이므로 핵심사업들이 공약과 국책사업으로 채택돼 추진될 수 있도록 전북도, 전북연구원 등과 긴밀히 협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4회 생명살리기 맨발걷기 대회 ‘성료’

[사진=장수군]

‘장수(長水)에서 맨발걷기로 장수(長壽)하자!’는 테마로 진행된 제4회 생명살리기 맨발걷기 대회가 이달 20일 장수 승마로드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가 주최하고, 장수군이 후원하는 제4회 생명살리기 맨발걷기 대회는 약 600여명의 참여자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천천 장수승마장에서 장척삼거리까지 약 3.4㎞를 왕복하며, 맨발걷기로 건강을 되찾은 분들의 치유사례 발표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직접 승마로드를 걸으며 승마로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더불어 이번 행사에서 장수군 대표축제인 제17회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홍보부스와 장수군 농·특산물 1일 장터부스 등을 운영하며 외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장수군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홍보도 병행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