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행복+희망+가족 愛 빠지는 시간… 특별한 가족축제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논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3-05-22 10: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가정의 달 맞아 실시한 '제1회 함께 사는 세상을 위한 가족축제' 성료

가족축제에서 인사말을 전하는 백성현 논산시장

가족축제에서 인사말을 전하는 백성현 논산시장[사진=논산시]


충남 논산시가 지난 20일 논산문화원ㆍ시민가족공원 일원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추진한 ‘제1회 함께 사는 세상을 위한 가족축제’가 800여 시민의 참여 속에 마무리됐다.
 
논산시와 논산시가족센터(센터장 이진)는 다문화가정을 다양한 가족 형태의 하나로 수용하는 데서 나아가 하나 된 사회ㆍ가족 분위기를 만들고자 새로운 축제를 기획했다.
 
첫 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행복+희망+가족 愛(애) 빠지다’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졌으며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시의회 의장, 이 진 논산시가족센터장을 비롯한 내빈들도 자리에 함께했다.
 
‘매직 벌룬쇼’ 공연으로 행사의 막이 올랐으며, 이어진 기념행사에서는 가족지원 유공자 및 모범가족 19명에 대한 표창 수여가 진행됐다.

또한 시민가족공원 둘레길 가족사랑걷기 대회와 가족뮤지컬 ‘신데렐라와 친구들의 파티’공연 등도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지역사회 내 각계 단체가 힘 보태 꾸민 체험 부스도 인기를 끌었다. 다양한 먹거리 부스, 아이들과 함께하는 만들기 체험장, 가족사진 촬영 부스로 삼삼오오 모여든 가족구성원들은 따뜻한 추억을 만들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가족과 이웃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건강한 가족문화를 확산하는 것은 물론 화기애애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