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듣기] 몬스타엑스 주헌, 솔로 앨범으로 '자유'를 찾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3-05-22 09: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솔로 앨범 '라이트'를 발표한 가수 주헌

솔로 앨범 '라이트'를 발표한 가수 주헌[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주허니 원허닛(Joohoney 1 hunnit)."

그룹 몬스타엑스의 주헌이 데뷔 9년 만에 홀로 무대에 선다. 몬스타엑스 음악의 방향키이자 팬들의 자부심으로 불려 왔던 그는 오랜 시간 공들인 솔로 앨범으로 팬들에게 또 다른 음악 세계를 소개한다. 1부터 100까지 다양한 음악 세계를 보여줄 예정이다.

오늘(22일) 오후 6시 발매되는 주헌의 첫 번째 미니 앨범 '라이트(LIGHTS)'는 타이틀곡 '프리덤(FREEDOM)'을 비롯해 '하입 에너지(HYPE ENERGY)', '보이스(Voice)', '진화 (Evolution)', '독백 (Feat. GSoul)' 그리고 '돈 워리, 비 해피(Don’t Worry, Be Happy)'까지 총 6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치열했던 과거부터 진정한 나를 찾고자 하는 현재, 팬들과 함께 그려나가는 미래 등 주헌의 고민과 성장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먼저 타이틀곡 '프리덤'은 피아노 및 스트링의 서정적인 느낌과 힙합의 강한 분위기가 어우러진 반전 구성이 인상 깊은 곡이다. 자유를 향한 갈망을 담아낸 '프리덤'을 통해 주헌은 진정한 자신과 마주하고 속내를 쏟아내며 비로소 자유로워진다.

힙합 장르인 '하입 에너지'는 랩으로만 구성, 데뷔 때의 초심을 잃지 않았다는 메시지를 녹여냈다. '보이스'는 우리 모두가 스스로의 목소리가 되어 '키(KEY)'가 될 수 있음을 표현해냈고, '진화'는 '나 자신을 돌아봐야 진정한 '진화'가 이루어진다'는 메시지를 녹여냈다. 캄캄했던 데뷔 전 막연한 꿈만 좇던 지난날의 회상이 담긴 '독백', 팬들을 위한 곡 '돈 워리, 비 해피'로 꾸려졌다. 주허느이 과거, 현재, 미래의 다짐을 감상하는 구조다.
솔로 앨범 '라이트' 발표한 가수 주헌

솔로 앨범 '라이트' 발표한 가수 주헌[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이미 알려진 대로 작사·작곡·프로듀싱 능력을 갖춘 주헌은 첫 솔로 앨범을 자작곡으로 채워 넣었다. 스스로도 '도전'이라고 부르는 이번 앨범은 주헌의 기존 행보와는 다른 새로운 시도로 보인다. '라이트'를 통해 가장 주헌다운 것, 주헌이라는 장르를 보고 듣고 느껴볼 수 있겠다.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

한편 주헌은 오늘 오후 8시 몬스타엑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릴리즈 토크 라이브(Release Talk Live)'를 통해 팬들과 첫 솔로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