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 제283회 임시회 의사일정 모두 마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5-06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총 22개 안건 의결

[사진=안양시의회]

경기 안양시의회가 최근 15일간 진행된 제283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 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 대표발의로 안양시 지역아동센터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양시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양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8건이 최종 의결됐다.

또 집행기관에서 제출한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2023년도 기금 운용계획 변경안’을 비롯한 예산안 2건과 ‘안양시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 조례안’, 계류돼 있던 `안양시 출산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조례안 9건과 기타 안건 3건도 의결했다.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안양시로부터 제출된 원안에서 일반회계 세출예산 3건에 대해 3억6700만원을 삭감해 총 878여억원이 증액된 1조 8178억원으로 수정가결 됐으며, 2023년도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은 원안가결했다.

김보영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집행기관에서 시민을 대표하여 예산안을 의결하는 의회와 충분한 소통이 필요하다”며, “기본계획 등 상위계획을 수립하거나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얽힌 사업의 경우 특히 시의회와 협의하여 추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최병일 의장은 “이번 추경예산이 어렵게 편성된 만큼 집행기관에서는 이번 예산안 심사를 통해 나타난 문제점과 개선되어야 할 부분에 대해 면밀히 검토해 시정에 반영해달라"면서 "특히 주요 사업들이 시민들을 위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시의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