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국내 최초 석탄발전 대체 구미천연가스발전소 착공식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종현 기자
입력 2023-04-26 11: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북 구미하이테크밸리(5산단)에서 지난 25일 구미천연가스발전소 착공식이 열렸다. [사진=금호건설]


금호건설은 25일 경북 구미하이테크밸리(5산단)에서 '구미천연가스발전소'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서부발전에서 추진하는 '구미천연가스발전소' 건설 사업은 총 사업비 6932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금호건설은 총 공사비 2245억원인 발전소 공사를 단독으로 시공한다. 이달 착공해 2025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이 사업은 노후한 충남 태안군 태안 석탄화력발전소 1호기를 신규 천연가스 발전소로 대체하는 사업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국내 최초로 석탄 발전을 대체하는 500㎿급 액화천연가스 발전소가 탄생한다. 

천연가스발전소는 구미 하이테크밸리 국가 5산업단지에 위치한다. 완공 후 인근 산업단지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시설에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미천연가스발전소와 기존 천연가스 배관을 연결하는 공사인 구미천연가스발전소 공급설비 설치공사도 금호건설이 시공을 맡고 있다. 금호건설은 두 개 공사를 일원화해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국내 최초를 넘어 최고의 발전소를 건설하겠다"며 "이번 공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천연가스 발전소 공사의 강자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