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성남미디어센터 어린이 영화 아카데미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4-17 09: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

경기 성남문화재단 산하 성남미디어센터가 지난해에 이어 어린이 영화 아카데미 스넵스(SeongNam Elementary Film School, SNEFS) 2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해 주목된다.

17일 재단에 따르면, 어린이 영화 아카데미 스넵스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어린이 대상, 시나리오 작성부터 연출, 촬영, 연기까지 어린이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직접 영화를 제작하는 과정으로, 지난해 첫 시작 후 미디어센터를 대표하는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어가고 있다. 

스넵스 2기는 사업의 연속성과 참여자들의 단계별 성장을 위해 1기 수료생 5명과 신규 참여자 7명 등 총 12명이 참여한다.

참여자들은 지난 15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총 20차시의 프로그램을 통해 영화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습을 거쳐 2편의 작품을 제작, 시사회를 가질 예정이다. 

 

[사진=성남시]

교육 커리큘럼뿐 아니라 영화감독과 배우와 함께하는 특강 등을 통해 영화 현장을 간접 경험하고 어린이들의 재능을 한층 더 이끌 계획이다. 

한편, 재단은 어린이 영화아카데미 스넵스를 통해 어린이들이 공동 창작 활동을 통해 사회성과 책임감을 배우고, 예술적 감성과 창의력을 갖춘 영상예술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