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2023 성남중진작가전 첫 번째 신미선 여행자의 시간 전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4-13 11: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문화재단]


경기 성남문화재단이 지역의 중장년 예술가를 새롭게 환기하고 작품 활동을 조명하는 ‘2023 성남중진작가전’의 첫 번째 전시로 신미선 작가의 여행자의 시간 전시를 오는 14일부터 오는 6월 11일까지 성남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에서 개최한다. 

13일 재단에 따르면, ‘성남중진작가전’은 성남지역에서 활동하는 45세 이상, 60세 이하 중진작가들의 작품세계를 새롭게 조망하는 성남큐브미술관의 대표 기획전시다.

지난 2020년 시작해 매년 지역 예술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중진작가들을 꾸준히 소개하며 지역 예술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해왔다.

올해 첫 번째 중진작가로 소개하는 신미선 작가는 삶에 대한 깊은 고민과 성찰, 그리고 오늘을 살아가는 것의 중요성을 아름다운 꽃에 비유해 담아낸다.

작가는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근원적인 고뇌를 통해 삶의 이유와 방향성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진정한 자신을 발견하는 과정을 작품으로 표현한다. 

이번 전시는 여행자의 시간을 주제로, 인생의 여행자로서 지나온 삶의 여행지를 기록하고 오늘을 사는 나의 시간, 그리고 내일을 살아갈 힘은 무엇인지 성찰하는 작품들을 선보인다.

작가의 예술적 원천인 신앙을 바탕으로, 성경을 묵상하며 그린 ‘로고스 채널’ 시리즈와 ‘엑소더스 더 웨이’ 시리즈, ‘존 버니언과의 대화’ 시리즈 등의 최근 작품과 작가 자신의 인생을 관찰자로서 기록한 작품 등 30여 점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