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람 "원내대표 윤재옥, 저마다 공천 고려한 결과…김기현 짠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3-04-10 09: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년 총선 '검사 출마설'엔 "십수 명에 가까울 것"

천하람 국민의힘 전남 순천갑 당협위원장이 지난 3월 5일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부림시장을 찾아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왼쪽은 이준석 전 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천하람 국민의힘 전남 순천갑 당협위원장은 10일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된 윤재옥 원내대표에 대해 "(의원들이) 누가 더 윤심과 가까운가, 내 공천에 누가 더 도움이 될까를 기준으로 선택한 것이 아닌가 싶다"고 했다.

천 위원장은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전체적으로 보면 아직 우리(국민의힘)가 조금 배가 불렀구나. 위기의식을 못 느낀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지금 지역에서도 그렇고 원외에 있는 당협위원장들도 하는 이야기가 다 그렇다"라며 "당이 정말 큰 위기 상황인데 국회에 들어앉아 계시는 분들만 잘 모르는 건지 아니면 알고도 공천 욕심 때문에 그러는 건지 참 힘든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천 위원장은 그러면서 "나는 더 충성 경쟁해서 내 공천만 받으면 된다는 생각이 다 있는 것"이라며 "지금 국민의힘에 살아남은 의원들은 지역구가 대체로 다 안전한 곳들이다. 당 전체의 어떤 방향성보다는 내가 살아남는 게 중요하다고 가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기현 대표를 향해선 "보고 있으면 짠하다"고 했다. 그는 "출범한 지 한 달 정도밖에 안 됐는데 지금 한동훈 법무부 장관 차출설 등이 계속 나오고 있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본인의 어떤 색깔이나 능력을 빨리 증명해내지 않으면 쉽게 흔들릴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최고위원들이 셀프로 흔들어대기를 하는 상황"이라고 우려했다.

검사 출신 인사들이 대거 출마할 것이라는 전망을 두고는 "최소한 십수 명에 훨씬 더 가깝지 않을까"라고 전망했다. 그는 이어 "대통령의 지지율이나 여러 가지 변수들이 있을 것이다. 임박하면 더 많이 뛰어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홍어새끼찬하긴뒤진그머시기고북에핵안만든다고국민상대로사기치고뒤져버린찐다홍어새끼들신대중이가짠핟ㄱㆍ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