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메쉬코리아 품었다...유통전문기업으로 변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3-04-06 09: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 3일 공정위 기업결합 승인받아...주금 200억 납입 완료

hy 로고(왼쪽), 메쉬코리아 로고.[사진=hy]



hy가 배달대행 플랫폼 '부릉' 운영사 '메쉬코리아'를 품에 안았다. 

hy는 지난 3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메쉬코리아와의 기업결합을 승인받았다고 6일 밝혔다.

공정위 승인 이후 주금 200억원 납입을 완료하고, 전날에는 증권교부까지 마쳤다.

총 인수대금은 800억원이다. 이를 통해 메쉬코리아 지분의 66.7%를 확보하고 최대주주에 올라섰다. 

hy는 이번 인수를 통해 2021년 사명 변경 당시 밝힌 ‘유통전문기업’으로 재도약한다. hy는 메쉬코리아의 최첨단 물류시스템을 결합해 ‘라스트마일’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라스트마일은 소비자에게 물건이 전달되는 배송 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메쉬코리아는 물류-보관-포장-배송에 이르는 과정을 원스톱으로 연결하는 ‘스마트 물류솔루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600여개 기업이 메쉬코리아 스마트 물류솔루션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기존 배달 대행서비스 ‘프레딧’은 이륜차를 이용하는 부릉에 비해 배달 속도가 느릴 수밖에 없다. 때문에 프레시 매니저(옛 야쿠르트 아줌마)' 발이 닿지 않는 지역 중심으로 부릉을 활용한다면 시너지도 기대된다. 부릉 인력까지 더하면 hy이 가용할 수 있는 배송인력만 2만명으로 크게 늘어나게 된다. 현재 프레시 매니저가 1만1000명, 부릉의 이륜차 배송인력은 1만여명에 달한다. 

hy는 양사 간 시너지를 높일 신규 사업모델 구축과 협업도 추진한다. 메쉬코리아는 현행 경영체제를 유지한다.

hy 관계자는 "B2B(기업과 기업 간 거래) 거래 중심의 사업구조를 견고히 하고 당초 계획한 흑자전환 목표 달성에 매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