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중소 게임 개발사 5곳에 자사 IP 활용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3-04-03 10: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콘진 지원 사업의 IP 제공 사업자로 참여

  • 아오링 도쿄 등 다수 웹툰 IP 라이선스 제공

IP활용분야 경기게임제작지원 사업 홍보 포스터[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는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지식재산(IP) 활용 경기게임제작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 소재 중소 개발사 5개를 대상으로 IP 활용 라이선스와 개발·상용화까지 비용을 지원한다. 총 사업 지원금은 4억5000만원 규모다. 카카오엔터뿐 아니라 CJ ENM과 한국교육방송공사(EBS)도 IP 제공 사업자로 함께 한다.

참여 기업에는 개발 지원금 최대 1억100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총 사업비의 현금 10% 이상은 개발사가 자부담해야 한다.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는 10일 10시까지다. 지원 조건은 올해 11월까지 게임 상용 버전을 출시하고, 내년 정식 출시 가능한 상주 인력 3명 이상 개발사다. 구체적인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사업에서 카카오엔터는 웹툰 IP 중 △아오링 도쿄 △빈껍데기 공작부인 △무당기협 △허약선생 △이혼한 악녀는 케이크를 굽는다 △아씨의 법정 총 6개 라이선스를 제공한다. 협의 시 다른 IP 활용·개발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카카오엔터는 1만여개 웹툰·웹소설 IP로 2차 창작 사업을 전개 중이다. 지난해 50여개 웹툰·웹소설 IP에 대한 드라마·영화·애니메이션 등의 판권을 판매했다. 게임 분야에서는 '나 혼자만 레벨업' '검술명가 막내아들' 등 IP가 개발되고 있다.

황현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토리 사업부문 대표는 "국내 중소벤처 개발사, 나아가 국내 게임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 취지에 공감한다. 자사가 기여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카카오엔터 웹툰 IP의 매력을 잘 담아낸 게임이 탄생하길 고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