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경산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운영 업무 위탁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03-30 07: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7월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경산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통합운영

성한기 대구가톨릭대 총장(오른쪽)과 조현일 경산시장이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운영 업무 위탁 협약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성한기)가 지자체들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28일 경산시청 시장실에서 경산시(시장 조현일)와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운영 업무’ 위탁 협약식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대구가톨릭대는 이번 협약으로 오는 7월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경산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경아)’를 통합 운영한다.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련 법률에 의해 사회복지시설에서 단체급식을 제공하는 경우 영양사가 없는 50인 미만의 소규모 사회복지급식소를 우선 등록·관리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또 위생 및 영양관리를 위한 순회방문지도, 급식환경 개선을 위한 실태조사 실시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성한기 대구가톨릭대 총장은 “어린이 급식소 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경산시 사회복지시설 단체 급식의 위생과 영양 관리가 더 개선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14년 설치된 후 지역 어린이 급식소 218개소를 대상으로 급식 관리를 지원,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등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