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환율에 낮아진 밸류에이션… 목표주가↓ [현대차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우 기자
입력 2023-03-27 09: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현대글로비스]


현대차증권은 27일 현대글로비스에 대해 올해 수익성 악화로 인해 낮아진 밸류에이션(기업가치)을 감안해 목표주가를 기존 27만원에서 23만원으로 하향조정했다. 다만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현대글로비스의 올 1분기 매출액은 6조8000억원, 영업이익 408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감익에 대한 우려 중 가장 큰 부분은 원·달러 환율 하락에 따른 수익성 악화가 꼽힌다.
 
이에 2월 저점 이후 회복세 보인 환율 영향으로 CKD, PCC선 관련 매출액과 손익은 우려 대비 개선세가 올 3분기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줄 전망이다.
 
해운벌크 단기 시황 악화와 컨테이너 운임 하락으로 물류 수익성 부담과 비철 트레이딩 손익 악화되지만 완성차 선적 증가와 시황 호조, 유통 CKD 물량 증가와 달러 강세 영향으로 손익은 기대보다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장문수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경기 침체 우려에도 자동차 대기 수요에 기반한 안정적인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자동차 운반선의 부족한 시장 CAPA 영향으로 우호적 가격 조건은 신조선 인도가 예정된 2024~2025년까지 지속될 것”이라며 “급락한 BDI 회복과 개선된 환율 환경을 고려할 때 우려 대비 기대 이익은 개선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