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협력사와 ESG 역량 강화 방안 모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성은 기자
입력 2023-03-24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전자가 협력사와 함께 공급망 단계 온실가스 감축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역량과 제조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LG전자는 23일 창원 연구개발(R&D) 센터에서 협력사 대표 84명과 왕철민 글로벌오퍼레이션센터장(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LG전자 협력회 정기총회'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 협력회는 LG전자와 협력사의 동반성장을 주도하기 위한 자발적 협의체다.

LG전자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탄소저감 설비투자를 위한 상생협력펀드 자금 지원을 비롯해 탄소저감 컨설팅, 탄소배출량 조사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협력사 탄소배출량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협력사의 탄소배출 관리 수준을 구매 프로세스에 포함하는 등의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특히 LG전자는 미래 준비를 위한 경쟁력 확보에 함께 힘을 쏟아 달라고 당부했다. 제조 경쟁력 강화를 비롯해 품질 확보, ESG와 디지털전환(DX) 역량 확보 등을 강조했다.

협력사를 대상으로 화재와 안전사고 잠재 위험을 점검하는 ESG 리스크 점검과 ESG 역량 강화 활동은 올해부터 3차 협력사까지 확대한다. 또 ESG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해외 동반진출 협력사를 위해 외국어로 된 온라인 교육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

왕 센터장은 "협력사의 경쟁력 확보를 상생의 핵심 과제로 보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성장과 미래준비를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사와 함께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23일 경상남도 창원시 LG전자 연구개발(R&D) 센터에서 열린 협력회 정기총회에서 왕철민 LG전자 글로벌오퍼레이션센터장 왕철민 전무(첫째 줄 왼쪽 다섯 번째)와 협력사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