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채용형 인턴 필기 합격자 6시간 만에 번복..."가산점 적용 누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윤섭 기자
입력 2023-03-23 17: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체험형 인턴 가점 5명과 보훈 가점 4명 누락

  • 코레일 "지원자들에게 깊이 사과"

코레일의 채용형 인턴 선발 과정에서 오류가 발견돼 합격자가 뒤바뀌는 일이 발생했다. 사진은 코레일 서울본부. [사진=연합뉴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채용형 인턴 선발 과정에서 가산점 적용이 누락돼 9명의 당락이 뒤바뀌는 일이 벌어졌다.

23일 코레일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2시께 올 상반기 채용형 인턴 선발을 위한 필기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하지만 일반 공채자 중 체험형 인턴 가점과 보훈제한경쟁분야 보훈 가점에서 일부 누락이 발견됐다. 일반 채용 분야에선 코레일의 체험형 인턴 이수 지원자에게 가점 2점을 주도록 했는데 누락됐고, 보훈채용 분야에선 가점 10점을 줘야 할 지원자에게 5점만 적용했다.

코레일은 재검증 작업을 거쳐 같은 날 오후 8시 30분 합격자를 다시 발표했고, 가산점 재검증 결과 합격자 1991명 중 보훈전형 4명과 일반 공채 5명 등 모두 9명의 당락이 바뀌었다. 단 6시간 30분 만에 합격자가 뒤바뀐 것이다.

코레일은 채용 전 과정을 전문 업체에 용역을 주고 있고, 행정상 실수여서 구제는 어렵다는 입장이다.

코레일 관계자는 "지원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며 "향후 채용대행 용역사와 긴밀히 협조해 검증프로세스 개선 등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