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100년 송림의 명품 휴양지 영동 송호관광지, 31일 야영장 개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3-23 13: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정캠핑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지역특산품 홍보

오는 31일 개장을 앞둔 영동 송호관광지 모습. [사진=영동군]



금강과 100년 송림이 어우러진 명품 휴양지, 충북 영동 송호관광지가 완연한 봄기운과 함께 오는 31일 본격 개장한다.
 
23일 영동군에 따르면 이 송호관광지는 겨울동안 새단장을 마치고 오는 31일부터 11월 26일까지 관광객과 야영객들을 맞는다.
 
영동군 양산팔경 중 6경인 이 송호관광지는 금강줄기를 따라 28만4000㎡의 터에 수령 100년이 넘은 소나무숲이 어우러져 절경을 자랑한다.
 
캠핑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전국의 몇 안되는 아날로그 감성캠핑장 중 하나로, 주변에는 영국사, 천태산 등 영동의 대표관광지가 산재해 있다.
 
텐트 사이트 174개, 화장실, 급수대, 취사장 등 꼭 필요한 편의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어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에서도 많이 찾고 있으며 힐링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들이 많다.
 
‘양산팔경 금강둘레길’은 송호관광지를 중심으로 양산팔경의 숨은 비경을 돌아보며 걷는 6km 웰빙 관광코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송호관광지와 양산팔경 금강둘레길을 잇는 길이 288.7m, 너비 2.5m의 전통국악기 해금을 형상화한 송호금강 물빛다리는 또 하나의 볼거리이다.
 
이외에 부대시설로 와인테마공원, 와인체험관(6월 개장) 등이 조성돼 특별한 테마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오는 31일 개장을 앞둔 영동 송호관광지 모습. [사진=영동군]


 
군은 지난해 운영하면서 미비한 부분을 동절기 휴장 기간 보완해 방문객들이 최고의 휴양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애썼다.
 
코로나19 이후 캠핑족이 증가하는 것을 고려해 충분한 야영공간과 주차장을 정비하고 화장실, 안내판, 손수레 등 주요시설 점검을 마쳤다.
 
특히 지난해에는 이용객 편의를 위해 샤워장을 건립해 무료 개방했으며, 전기 이용 사이트도 17곳을 확충해 올해부터 본격 운영한다.
 
또한 올해부터는 송호관광지 야영객이 야영기간동안 영동군 내에서 소비한 영수증(3만원 이상)을 관리사무소에 제시하면 일라이트비누, 캔와인 등의 지역특산품을 공정캠핑 기념품으로 받을 수 있다.
 
군은 힐링을 중시하는 관광트렌드를 반영하고, 더욱 다양해지는 관광 욕구에 부응하도록 관광지 편의시설 개선에 지속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송호관광지는 전국의 캠핑마니아들은 물론, 가족 여행객들에게 여가문화를 즐기는 최적의 명소로 손꼽히고 있다”라며 “송호관광지에서 특별한 힐링여행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설사용 사이트 1박당 이용 요금은 일반야영장의 경우 1만5000원, 전기야영장은 2만원이다. 예약은 영동군통합예매시스템(https://yd21.go.kr/portal/)을 이용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