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치유농업서비스 제공인력 교육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3-23 13: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치유농업서비스 제공인력 역량 강화와 서비스 질 향상 기대

[사진=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치유농업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비대면 장애 이해 교육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치유농업서비스는 만 10세 이상의 발달장애인과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주 1회 농업과 농촌 자원을 활용한 치유를 지원하며 심신의 안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이다.
 
이번 교육은 치유농업서비스 대상자인 발달장애인과 정신장애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제공기관에서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높이고자 개최됐다.
 
교육은 ‘공감으로 허무는 장벽’을 주제로 △장애 이해 기본교육 △정신장애 및 발달장애 이해 △장애인 보호자 이해 △장애인과 함께하는 치유농업활동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엄철용 폴리복관광농원(이천시) 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 부모상담을 통해 참여자의 개별적 특성을 파악하고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다”라며 “참여자 맞춤형 치유농업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 높은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유혜란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장은 “치유농업서비스는 장애인의 스트레스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조사가 있다. 제공기관의 도민에 대한 이해로 제공서비스의 질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향후 치유농업서비스 시연회, 전문가 수퍼비전 등을 통해 제공인력 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치유농업서비스는 경기도형 신규 지역사회서비스로 개발됐다. 2023년 4월부터 김포시, 양주시, 이천시, 양평군에서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관련문의는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대표번호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