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아난티 전 CFO 소환...삼성생명-아난티 부정거래 의혹 수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한지 기자
입력 2023-03-16 14: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검찰이 삼성생명과 휴양콘도업체 아난티 사이 부동산 부정거래 의혹과 관련해 전직 아난티 최고재무책임자(CFO) 이모씨를 소환했다.

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부장검사 이정섭)는 이날 이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 이씨는 이만규 아난티 대표의 동생으로, 2009~2010년 당시 이사 신분으로 경영관리 및 회계 업무를 담당했다.

그는 최고재무책임자에서 사임했지만 현재도 아난티 지분 2.57%를 보유하고 있다.

검찰은 삼성생명과 아난티 간 부동산 부정거래 의혹과 관련해 이씨가 개입했다고 의심하고 있다. 아난티는 2009년 4월 이른바 ‘금싸라기 땅’으로 불리는 서울 송파구 신천동 토지 1852㎡와 건물 2639㎡를 500억원에 사들였다.

토지 매입 두 달 뒤 아난티는 지상 17층‧지하 7층 규모로 개발 예정인 이 부동산을 삼성생명과 ‘준공조건부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약 2배에 달하는 969억원에 되팔았다. 아난티는 차익으로 469억원을 벌어들인 것이다.

검찰은 이 과정에서 삼성생명 부동산사업팀 출신 황모씨가 개입한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황씨가 삼성생명과 아난티 사이에서 부동산 거래를 중개했고, 아난티와 삼성생명 직원들 사이에 뒷돈이 오갔다는 것이 검찰의 시각이다.

검찰은 이씨가 이 사건에 깊숙이 개입했다고 보고 추궁하고 있다. 검찰은 삼성생명 관계자들도 소환해 조사할 계획이다. 검찰은 지난달 20일 아난티 호텔 본사와 경영진 주거지, 삼성생명 사무실과 전 부동산사업부 임원 주거지 등 10여곳을 압수수색한 후 수사를 이어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준공조건부면 개발원가 포함해서 매각한거 아닌가. 보통 개발사업이 저렇게 돌아가는데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