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충북지사, 암참에 해외기업 유치 '러브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3-12 11: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임스 김 암참 회장 만나 충북홍보, 회원사 청남대 초청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지난 10일 서울에서 제임스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암참) 회장을 만나 해외기업 유치 활동에 도움을 요청했다.[사진=충북도]



김영환 충북지사가 해외기업 투자유치에 시동을 걸었다.
 
김 지사는 지난 10일 서울 모처에서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암참) 회장을 만나 해외기업 유치 활동에 도움을 요청했다.
 
해외기업 유치를 위해 김 지사는 조만간 암참 회원사들을 청남대로 초청해 충북을 알리고 싶다고 제안했고, 제임스 김 회장은 흔쾌히 받아들이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김 지사는 “대한민국의 중심에 위치한 충북은 전국 어디서든 2시간에 이동이 가능한 교통의 중심이면서 물류의 중심, 산업의 중심지”라고 지리적 이점을 강조하면서 첨단산업이 집중되고 있는 충북을 소개했다.
 
김 지사는 “미국 바이든 대통령도 BBC(배터리·바이오·칩)를 중심으로 하는 미래 기술과 상품 개발에 큰 관심을 보였다”며 “충북은 배터리 1위, 바이오 2위, 반도체 2위를 비롯해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도 1위를 달리는 등 미래 기술에 앞선 지역으로 미국 기업이 투자하기 최적의 장소”라고 강조했다.
 
이어 “제임스 김 회장은 한국과 미국의 가교역할을 하면서 양국이 ‘윈-윈’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제임스 김 회장을 비롯한 암참 회원들이 충북을 방문하면 대한민국의 또 다른 매력을 느끼고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그러면서 김 지사는 전국 암참 회원사를 청남대로 초청하겠다고 했다.
 
제임스김 회장은 “충북의 새로운 모습을 알게 됐다. 초대해줘서 감사하고 회원들과 일정을 맞춰서 꼭 방문하겠다”며 “한국에 있는 암참 회원들은 물론이고, 미국에서도 충북을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화답했다.
 
제임스 김 암참 회장은 UCLA 경제학과와 하버드대 대학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야후코리아 비즈니스 총괄사장,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이사, 한국GM 사장 등을 역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