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디코드, 플라즈마 반도체 실습 장비 中시장 공급 업무의향서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3-10 09: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산동관우뉴휘지식재산권운영서비스유한공사(山东冠宇钮汇知识产权运营服务有限公司) 강서평 회장(좌측에서 두번째), 캔디코드 이선우 이사(좌측에서 세번째)]

㈜캔디코드가 반도체 제조 공정에서 필수인 플라즈마 과정을 교육하고 실습하는 장비를 중국 반도체 교육 기관에 공급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캔디코드는 중국 산둥 지역에 위치한 '산동관우뉴휘지식재산권운영서비스유한공사(山东冠宇钮汇知识产权运营服务有限公司)'와 함께 칭다오대학교, 산둥대학교, 산둥해양대학교 등 반도체 교육 과정 설립에 관심 있는 대학교에 플라즈마 반도체 실습 장비를 공급하는 LOI(협약서)를 체결했다.

'산동관우뉴휘지식재산권운영서비스유한공사'는 지식재산권 관련 기업으로, 하이테크 산업 관련 특허, 상표, 저작권 등의 지식재산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중국 지역 정부의 기술 개발에 필요한 각종 지원 및 관련 규제를 협의·조정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강서평 회장은 "반도체 산업에 필수인 플라즈마 기술을 직접 실습하고 교육할 수 있는 장비에 대해 반도체 교육에 관심이 높은 대학교 및 기업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산둥 관유 지역 내 대학 및 교육기관의 플라즈마 반도체 실습 장비의 도입으로 지역 반도체 기술력 발전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캔디코드는 '위해시과학기술서비스업협회(威海市科技服务业行业协会)'와도 실습 장비 공급에 대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위해시과학기술서비스업협회'는 과학 기술 서비스업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사회단체로, 위해시 과학기술국과 함께 위해시 과학 기술 분야 공무원 대상으로 교육과 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고정진 ㈜캔디코드 대표는 "현재 중국 내 각 지방정부들은 우주산업, 로보틱스, 자율주행과 같은 미래 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나아가고 있어 반도체 전문 인력 및 반도체 교육 인력의 필요성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중국 내 대학교, 기업 등 반도체 교육 전문 기관들에게 장비의 공급 및 협업을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