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 첫 공개···1회 충전 ​'주행거리 410㎞'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성은 기자
입력 2023-03-07 09: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현대차 신형 코나 일렉트릭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코나의 신형 코나 일렉트릭의 주요 사양을 공개했다. 

7일 현대차에 따르면 코나 일렉트릭은 64.8㎾h 배터리와 150㎾ 모터를 장착했으며, 국내 인증 기준으로 1회 충전시 410㎞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외관은 기존 모델의 독특한 캐릭터를 이어받으면서도 △현대차의 새로운 조명 디자인 특징 위에 파라메트릭 픽셀 요소를 입힌 ‘픽셀과 혼합된 수평형 램프(Pixelated Seamless Horizon Lamp)’ △측면부의 캐릭터라인을 통한 역동적이고 날렵한 실루엣 △‘아머(Armor)’ 형상의 휠아치 클래딩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스포일러와 보조제동등으로 강조된 스포티함 등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범퍼부터 후드까지 매끈하게 다듬어진 우아한 형상은 코나 일렉트릭의 순수한 볼륨감을 강조하는 동시에 동급 SUV 대비 우수한 0.27의 공력계수(Cd) 달성에 주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실내는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전방 시계를 확보해주고 넓은 공간감을 극대화해주는 수평형 레이아웃의 크래시패드 △스티어링 휠로 옮겨간 전자식 변속 레버(컬럼타입) △깔끔히 정돈된 콘솔 공간 △실내 수납공간을 고려해 디자인된 무드조명 △2열 플랫 플로어 등 다채로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보다 진보한 이동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이 외에도 △실내외 V2L(Vehicle to Load) △전기차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스마트 회생제동 시스템 △i-PEDAL 등 전기차에 특화된 기능을 여럿 담았다. 파워트레인의 폐열을 난방에 활용하는 고효율 히트펌프와 능동적으로 전력량을 조절해주는 고전압 PTC히터를 적용했으며, 27ℓ 용량의 프렁크(프런트 트렁크)를 탑재했다.

특히 코나 일렉트릭에 탑재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ccNC)에는 신규 EV 전용 모드가 최초로 구현돼 EV 관련 정보와 기능을 한 눈에 쉽게 확인하고 조작 가능하도록 돕는다.

현대차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코나EV의 실차를 최초로 전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은 넓어진 공간과 높아진 고급감, 향상된 사용성을 기반으로 다재다능한 전천후 모델로 개발됐다”며 “아이오닉을 통해 쌓아온 EV 리더십을 이어받아 전기차 시장의 주도권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신형 코나 일렉트릭 [사진=현대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