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롯데잇츠' 론칭 3주년 맞아 리뉴얼…온오프 통합 서비스 기능 개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3-03-02 16: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각종 리워드 혜택…신규 고객 창출 및 앱 이용률 확대 기대

시각적·기능성 개선과 채널 및 편의를 확대한 롯데GRS의 통합 주문 앱 ‘롯데잇츠’. [이미지=롯데GRS 제공]

롯데GRS가 통합 주문 앱 ‘롯데잇츠(Lotte Eatz)’ 론칭 3주년을 기념해 리뉴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잇츠 앱의 이번 리뉴얼 작업에는 BI(Brand Identity)·UI(User Interface) 개선으로 사용성 및 직관성을 확대한 시각적 개선과 △간편 가입 기능 △리워드 혜택 확대 △모바일 쿠폰류 사용 확대 등 기능적 측면을 개선했다.
 
먼저 기존 롯데멤버스 아이디로만 로그인이 가능한 회원 가입에서 네이버, 카카오 아이디로 간편 가입 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매장 이용 주문 고객을 위한 리워드 보상 제공을 위해 매장 무인 키오스크를 통해 임시 가입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롯데잇츠는 이용 고객의 주문 채널을 확대한 리워드 혜택 서비스로 개선한다. 기존 주문 금액 구간에 따른 ‘칩(CHIP)’ 제공에서 최종 결제 금액에 따른 리워드 혜택 서비스로 개선한 ‘Eatz마일’로 개선 및 앱을 활용한 주문 고객에게만 제공한 리워드 혜택을 매장 주문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적용하도록 만들었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모든 브랜드 쿠폰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롯데잇츠 앱을 통해 가입한 정회원을 대상으로 각 브랜드별 일정 기간에 따른 누적 구매 금에 따라 총 4등급으로 분류한 브랜드별 등급제를 운영해 각 등급별 고객에게 무료 및 할인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롯데잇츠는 자사 금액권 및 외부 쿠폰류 사용이 가능하도록 구매 및 결제·적립 편의성을 확대했다.
 
기존 모바일 금액권의 사용처가 매장 내 주문 상에서만 가능한 기능을 배달 서비스를 통해 사용 가능 및 외부 쿠폰류 역시 자사 앱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앱에서 하나의 바코드로 온·오프라인상 한 번에 결제가 가능한 ‘One 바코드’ 기능을 추가 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확대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잇츠는 과거 주문 중심의 온라인상의 주문 기능에 충실 했다면 론칭 3주년을 맞아 BI 및 UI 시각적 개선과 더불어 고객 혜택 확대와 함께 온·오프라인의 각 기능을 추가한 기능적 개선으로 고객 주문 편의를 확대했다”면서 “자사 앱 이용 고객을 위한 온·오프라인상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