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새 학기 맞이 인천형 늘봄 모델학교 인천연수초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3-02 12: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첫 등교 학생들 맞이 및 '아침이 행복한 학교' 참여 등교생 격려

  • 인천문남초 책날개 입학식 참석 "모두의 앞날 응원해"

[사진=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2일 새 학기를 맞아 2023년 인천형 늘봄 모델학교인 인천연수초등학교를 방문해 첫 등교 학생들을 맞이하고 ‘아침이 행복한 학교’에 참여하는 등교생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아침이 행복한 학교’는 일찍 등교하는 학생들을 위해 오전 8시부터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인천형 늘봄모델학교의 중점과제로 올해 3월부터 인천형 늘봄 모델학교 30교에서 모두 운영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아침이 행복한 학교’와 ‘초1 입학 초기 에듀케어 프로그램’ 등 인천형 늘봄 모델학교 운영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학교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초1 입학 초기 에듀케어 프로그램’은 입학 초기 이른 하교에 따른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지원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마스크를 벗고 밝은 모습으로 등교하는 학생들을 보니 반갑고 기쁘다”며 “교육부의 늘봄학교 중점과제는 아침‧저녁 돌봄이라는 교육감 공약 사업으로 이미 추진 준비를 해온 만큼 ‘인천형 늘봄 모델학교’가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천문남초 책날개 입학식 참석 “모두의 앞날 응원해”

[사진=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코로나19로 제한적이고 위축됐던 교육활동이 일상으로 회복하는 첫 신학기를 맞아 2일 인천문남초등학교 ‘책날개 입학식’에 참석해 ‘책 읽어주는 교육감’으로 활약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신입생들에게 그림책 ‘다다다 다른 별 학교’를 읽어주며 “학교에서는 씩씩하고 자신 있게 말하고, 친구들과 서로서로 챙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천시교육청은 관내 초등‧특수학교 입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하고 새 학기를 시작할 수 있도록 ‘책날개 입학식’을 지원한다.

‘책날개 입학식’은 새로운 학교생활을 책과 함께 시작하도록 ‘책날개 꾸러미’를 제공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4번째를 맞았다. 지원 대상은 관내 모든 초등학교와 특수학교 276교의 신입생 2만4500여 명이다.

그림책 두 권과 독서 생활 길잡이 책자로 구성한 ‘책날개 꾸러미’는 ‘한 학기 한 권 읽기’ 등 학교 교육과정과 가정 연계 독서 활동에 활용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두근두근 떨리는 마음으로 입학식에 참석하셨을 학부모와 학생 모두의 앞날을 응원한다”며 “오늘의 뜻 깊은 행사가 책을 읽고, 걷고, 쓰는 문화의 시작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