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2024년 국·도비 확보를 위한 '첫걸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여)허희만 기자
입력 2023-03-02 11: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군, 2023년 국·도비예산 확보 전략보고회 개최

2024년 국도비예산확보 전략보고회 장면[사진=부여군]


충남 부여군은 지난 2일 부여군청 서동브리핑실에서 부군수·국·담당관·과·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전략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정부와 부여군 정책 방향에 부합하고 지역경제 발전 및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꼭 필요한 신규사업을 발굴하여 국‧도비 사업예산에 대한 전략적인 사업별 추진계획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여군이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발굴한 사업은 총 808건 6692억원으로 신규사업 50건에 502억원, 계속사업 758건에 6190억원을 확보할 계획이다.
 
주요 국·도비 확보 대상사업으로는 △친환경 스마트 원예단지 사계절 용수공급체계 구축사업 △부여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설치공사 △유기성 폐자원 통합처리형 환경시설 △복덕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온실 조성 등 14개 사업 561억원을 2024년도 성장동력 확보 대상으로 삼았다.
 
군은 이번 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국·도비 확보 대상사업에 대한 당위성 논리 개발과 체계적인 추진 전략을 수립하고 지휘부를 중심으로 국회, 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 충남도를 수시 방문하여 사업비 건의 등 목표 달성을 위한 정부예산 확보에 온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우리 군의 열악한 재정 여건을 극복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 정부 정책방향에 맞춰 한발 빠른 전략 수립과 행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우리 군민의 삶의 질 향상, 지역경제 활성화와 부여 백년 번영을 준비하는 미래성장동력을 갖추기 위해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