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강진 피해' 튀르키예에 성금·구호물품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세종=조현미 기자
입력 2023-03-01 14: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외대 관계자들이 지난달 27일 서울시 중구 주한튀르키예대사관을 방문해 구호성금과 구호물풀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한국외대]


한국외대(총장 박정운)는 지난달 27일 오후 주한튀르키예대사관에서 무라트 타메르 대사를 만나 튀르키예 국가적 재난에 위로를 표하고, 구호성금과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한국외대 장태엽 재무·대외부총장과 오종진 터키·아제르바이잔어과 학과장, 박경은 홍보실장, 양재완 국제교류처장, 터키·아제르바이잔어과 학생대표 등이 참석했다.

한국외대는 현지시간으로 지난달 6일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덮친 강진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같은 달 9일부터 모금과 구호물품 기부 운동을 벌였다.

구호물품 등을 튀르키예 현지로 신속히 보내고자 그달 23일 기부 활동을 마칠 예정이었지만 한국외대 구성원은 물론 대학 주변 주민들과 다른 지역 시민들까지 동참하며 17일 조기에 마감했다. 텐트·난방기·위생용품·방한용품 등이 포함된 383개 상자에 달하는 구호물품은 지난달 23일 터키·아제르바이잔어과 학생들과 총학생회 학생 자원봉사자 20여명이 주한튀르키예대사관이 지정한 물류창고에 전달했다.
 

한국외대 관계자들이 지난달 23일 주한튀르키예대사관에 구호물품을 기부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외대]


터키어 전공 학생들이 주도한 모금 캠페인 역시 단일 학과를 넘어 한국외대 구성원 전체 참여로 확대됐다. 인근 시민들이 자녀 손을 잡고 터키·아제르바이잔어과 학과장실로 직접 찾아 기부금을 건네기도 했다. 23일까지 진행된 모금에는 총 1302명에 참여해 총 3568만원 상당 성금이 모였다.

오종진 터키·아제르바이잔어과 학과장은 "한국외대 구성원과 동문은 물론 시민들이 직접 기부금을 건네준 모습은 실로 감동적이었다"고 밝혔다.

장태엽 부총장은 "지난 50년간 국내 터키어와 터키학 교육을 책임져 온 한국외대가 튀르키예 관련 모금과 구호물품 기부 운동을 진행한 건 당연한 일"이라며 "튀르키예 재난 복구와 트라우마 극복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