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청렴과 공정의 의미 되새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시흥)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2-26 10: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렴행정 구현 위해 고위공직자 청렴교육 강화

  • 정기 이사회 및 장학기금 기탁식 개최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5급 이상 고위공직자 103명을 대상으로, 청렴리더십과 청렴실천 의지를 높이는 청렴교육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참석한 공직자들은 법과 원칙을 준수해 직원으로부터 모범이 되고,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으로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청렴 행정을 구현하는 데 모범이 될 것을 서약하고 청렴 리더로서 나아갈 것을 선언했다.
 

[사진=시흥시]

이후 갑질행위·부당지시·부정청탁 등 부패 방지를 예방하는 청렴교육을 통해 반부패·청렴 의식을 환기하고 청렴한 윤리관을 확립하는 데 함께했다.
 
청렴교육에 함께한 임병택 시흥시장은 “오늘 우리가 서약하고 선언하는 이 자리를 통해 청렴과 공정의 의미를 되새겨 보자”며 “시대의 변화와 시민의 높아진 눈높이에 맞는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간부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새로운 시흥, 공정한 세상’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흥시는 지난 1월 수립한 시흥시 반부패 청렴기본계획에서 △청렴역량강화 △청렴체계구축 △청렴문화확산을 중점 추진 분야로 해 부패취약분야 개선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 추진으로 청렴문화 확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민 배움 응원하는 기부 첫걸음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은 시흥시청 다슬방에서 ‘2023년 제1회 정기 이사회와 장학기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디자인본부A(대표 이호순)와 시흥시청소년재단 월곶청소년문화의집, 재단 박애숙 이사가 함께해 총 870여만 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기탁자 중 ‘시흥시청소년재단 월곶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바리스타동아리 활동을 통해 모금한 기금을 전달하며, “청소년들의 나눔 활동이 지역사회 내 따뜻한 기부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임병택 이사장은 “지역사회의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기금을 전달해주신 기탁자들께 감사드리며,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을 통해 선한 영향력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진 제1회 정기 이사회를 통해 퇴임 이사인 최이락 이사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새로 선임된 고미경 이사를 위촉해 환영했다.

또한, △기본재산 편입예외 기부금 사용(안) △2022년 재단 결산심의(안) △학교복합시설 위·수탁 협약 변경(안) 등 7건의 의안을 의결했다.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은 올해 다양화된 장학전형으로 113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 14억 4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장학사업 이외 인재양성사업을 확대해 지역인재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장학금 지원 연간계획과 상반기 장학금 안내는 3월 중 공고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