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더샵 부평센트럴시티·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 공공임대주택 공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2-23 16: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년 분양전환 공공임대주택 총 573호 공급

더샵 부평센트럴시티 전경. [사진=인천도시공사]

인천도시공사는 인천시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부평구 십정동, 동구 송림동에 영구임대주택, 10년 분양전환 공공임대주택 총 573호를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급 대상은 ‘더샵 부평센트럴시티’,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 두 개 단지 내 총 573세대(△영구임대 295세대 △10년 공공임대 278세대)이며, 전용면적이 18㎡ ~ 39㎡로 청년·신혼부부 등 1, 2인 가구에 선호도가 높은 평면으로 설계되어 있다.
 
두 개 단지 모두 iH가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조성한 아파트 단지로서, 더샵 부평센트럴시티는 인천 최대 규모인 5678세대,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는 2562세대라는 대단지를 자랑한다.
 
또 각종 인프라 시설이 잘 조성되어 있는 원도심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주거환경이 우수하며, 수도권 도시철도 1호선 동암역(더샵 부평센트럴시티)과 동인천역(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인천 전 지역 및 서울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더불어 두 단지 모두 준공 후 현재 입주를 시작한 단지로, 계약 이후 빠르게 입주가 가능하다.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 전경 [사진=인천도시공사]

이번 총 295세대 공급 예정인 영구임대주택은 무주택자와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한부모가족 등 주거취약계층이 최대 50년까지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
 
총 278세대 공급 예정인 10년 공공임대주택은 무주택자 등이 2년마다 임대 계약을 갱신해 임대 의무기간인 10년 이후 분양전환되는 주택으로, 거주하고 있는 임차인에게 우선 분양전환되는 주택이다.

임대보증금은 거주하면서 개인의 경제 사정에 따라 증액 및 감액할 수 있고, 임차인으로 입주해 살아보고 분양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분양전환 아파트라는 장점이 있다.
 
영구임대주택은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10년 공공임대주택은 청약Home 홈페이지를 통해 임차인을 모집할 계획이다.
 
기타 공급조건, 공급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iH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영구임대주택은 iH 콜센터, 10년 공공임대주택은 전담상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