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항공 모빌리티기업, 충북으로 오세요" 충북경자청, 기업유치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2-23 16: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충북경자청, 2023 드론쇼코리아 참가

드론쇼코리아. [사진=충북도]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는 국내 최대 드론 전시회인 ‘2023 드론쇼코리아’에 참가해 미래 항공 모빌리티(드론·UAM) 기업유치를 통한 UAM산업의 선도지역으로서 발돋움하기 위한 홍보를 강화한다.
 
충북경자청은 이번 2023 드론쇼코리아에 홍보부스를 운영해 UAM 축소기·UAM 이착륙장인 버티포트 모형을 전시하는 한편, 연구센터 사업으로 확보한 자동이착륙기술, 전기추진시스템 평가기술 등 다양한 연구성과를 홍보할 예정이다.
 
충북경자청은 드론·UAM을 포함한 미래항공모빌리티를 혁신 전략산업으로 판단해 2020년부터 4년간 도비 35억원을 들여 충북 드론·UAM 연구센터를 청주대에 설립·운영하고 있다.
 
충북 드론·UAM 연구센터는 △UAM 기체설계 및 축소기 비행시험 △충돌회피기술 개발 △자동착륙기술과 버티포트 설계 △분산전기추진시스템 평가 기술 개발 등을 주요 과업으로 연구 중이다.
 
또 충북경자청은 미래항공모빌리티 혁신에 핵심기술인 도심항공교통 요소기술 개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가 UAM 정책추진 협의체인 ‘국토부 UAM 팀코리아’ 참여기관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또 연구센터 사업과 더불어 UAM R&D 기반확충을 위한 미래항공모빌리티 산업혁신센터 사업과 미래 UAM 산업수요에 맞춰 에어로폴리스 3지구 확대 지정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맹경재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2023 드론쇼코리아 참가를 통해 항공모빌리티 기업 대상으로 청주 에어로폴리스 지구 등 홍보가 될 것”이라며 “향후 글로벌 항공·UAM 관련 기업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에어로폴리스 지구의 입지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2023 드론쇼코리아에는 드론·도심항공교통(UAM)·인공지능(AI)·수소 등의 분야를 선도하는 172개 사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