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지사 "충북 출산율 높이는데 모든 역량 다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2-23 09: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출산육아수당 문제 마무리… 과감한 정책 펼칠 것"

  • 충북 0.87로 전국 3번째 하락폭 기록

[사진=김영환 충북도지사 페이스북 캡처]



지난해 합계 출산율이 0.78명을 기록하며 또 사상 최저 기록을 갈아치웠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꼴찌이자 평균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수준이다.

22일 통계청에서 발표한 ‘2022 인구동향조사 출생·사망통계 잠정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합계출산율은 전년보다 0.03명 감소한 0.78명으로 1970년 통계 작성 이래 최저치를 기록했다.

우리나라는 2013년부터 줄곧 OECD 국가 가운데 합계출산율 꼴찌를 기록하고 있다. 정부는 16년간 약 280조원의 저출생 대응 예산을 쏟아부었지만, 출생아 수는 25만명 수준으로 곤두박질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23일 사상 최저치의 출산율과 관련해 “하루빨리 충북의 출산육아수당 문제를 마무리하고 정교하고 과감한 정책을 펼쳐야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충북은 0.87로 지난해와 비교해 전국에서 하락 폭이 3번째로 큰 0.8%가 하락했다. 우리도 꼬꾸라졌다. 더 말해 무엇하랴”며 ‘아직 충청북도에는 12척의 배가 남아있다’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김 지사는 이어 “‘충북을 새롭게 도민을 신나게’가 모두 공수표가 될 것”이라며 “과감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우리 도가 전국 최고의 출산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는 일은 우리의 의무”라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것저것 가릴 것이 없다. 오늘이 기회다. 충청북도는 나라를 구하기 위해 출산율을 높이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