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호수축제' 이름 지어주세요" 시민 공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2-23 08:55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충주시, 명칭 변경 시민 공모 나서

충주시청 전경. [사진=충주시]



충북 충주시가 충주의 대표 관광축제에 걸맞은 새로운 이름을 찾고자 시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모는 충주의 대표 관광축제인 충주호수축제가 ‘호수’라는 주제에서 벗어나 충주를 대표할 새로운 이름을 찾아 관광 축제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2년 (사)문화관광진흥연구원에서 추진한 호수축제 평가 결과에 따르면 △프로그램 구성 비율은 호수 관련 콘텐츠 13.6%, 그 외 콘텐츠는 86.4% △관람객 만족도는 드론쇼, 월드DJ프리페스티벌, 뮤직페스티벌, 수상불꽃공연 순으로 수상불꽃공연을 제외하면 ‘호수’라는 주제와 무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축제가 지속해서 개최돼야 한다는 의견은 높았지만, 개최목적에 대한 공감은 낮게 평가되는 등 축제명과 콘텐츠가 불일치한다는 관광객들의 의견이 많았다.
 
축제 명칭 아이디어를 가진 충주시민은 누구나 △충주시의 특색 및 의미를 담은 명칭 △지역대표 관광축제에 적합한 명칭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명칭 △공감할 수 있는 창의적인 명칭 등 심사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제안 설명과 함께 명칭 변경에 응모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3월 10일까지로, 1인당 1점을 응모할 수 있다.
 
다수의 사람이 같은 명칭을 제출했을 경우 가장 먼저 접수한 사람의 작품을 심사하며 공모를 통해 접수된 제안은 정해진 심사기준에 따라 내외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는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1명에게 충주사랑상품권 20만원, ‘우수작’ 2명은 충주사랑상품권 5만원을 각각 증정한다.
 
신청은 충주시 홈페이지에서 정해진 신청양식(필수)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yongsu5@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충주시청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