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이의 사람들] 맑눈광 김아영이 말하는 사회생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호이 객원기자
입력 2023-03-01 1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맑은 눈의 광인 김아영 배우는 SNL코리아 시즌3 인기 코너인 MZ오피스에서 당돌한 MZ 신입을 연기했다. 이를 본 시청자들에게 김아영 배우는 맑은 눈의 광인(맑눈광)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그와 함께 사회생활 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김아영 배우 [사진=김호이 기자]



Q. SNL에서 연기를 해보니까 어땠나요?
A. 순발력이 필요하다고 느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연기를 잘해야 되는 것 같아요. 단순히 웃기려는 것보다 세련되게 웃기고, 이 분위기를 어떻게 하면 더 살릴 수 있을까 하는 부분에 있어서 연기를 잘해야 시청자들이 감동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해요.
 
Q.연기를 잘한다는 의미는 뭔가요?
A. 상황에 몰입하는 거죠. 연기를 볼 때 그 사람이 보이는 것보다 그 인물과 상황이 보였을 때 연기를 잘한다고 느껴요.
 
Q. 수저 놓기나 물 떠오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수저 놓기나 물 떠오기는 어린 사람들이 해야 되기보다 가까운 사람이 하면 된다고 생각해요. 물이 내 옆에 있으면 내가 하면 되지 "저 사람이 할 때까지 지켜봐야지"라는 건 아닌 것 같아요.
 
Q.MZ오피스가 동료들과 함께하는 이야기인데 김아영에게 동료란 어떤 의미인가요?
A. 함께해야 하는 것. 동료가 있어야 돼요. 동료한테 얻는 힘이 크거든요. SNL크루 뿐만 아니라 여태껏 함께한 동료들이 주는 에너지가 매우 커요.
 
Q.SNL에서 가장 힘이 된 사람이 있나요?
A. 정말 많은데 그 중에서도 수지 언니요. 수지 언니는 제가 처음에 엄청 떨려서 어떻게 해야될지 몰랐을 때 옆에서 응원을 많이 해줬어요.
 
Q. 촬영 할 때의 김아영과 화면 속 김아영을 볼 때 어땠나요?
A. 이 캐릭터와는 많이 달라요. 목소리나 성격도 다른 것 같아요. 다수랑 있을 때는 말이 없어지는 것 같고, 소수랑 있을 때 말이 많아요. 차분하지만 왈가닥 하는 부분도 있어요.
 
Q.SNL을 본 친구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A. 많이 좋아했죠. 유튜브에 숏츠로 많이 돌아다니다 보니까 그걸 보고 머나먼 친구들에게 연락이 오기도 해요.
 

[사진= 김호이 기자/ 인터뷰 장면]



 
Q. SNL을 출연을 하면서 성덕이 된 경험이 있나요?
A. 저는 누군가를 덕질을 해본 적이 없어서 신기하고 재밌어요. 근데 SNL 크루들을 보면서 "내가 성공했나"라는 생각을 했죠. 신동엽 선배님이 대본 리딩하는데 들어올 때도 그렇고 다른 크루들을 봤을 때도 믿기지 않았어요.
 
Q. 선배들이 어떤 조언들을 해줬나요?
A. 잘하고 있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시기도 하고 어떤 연기를 할 때 재밌게 하는 포인트들에 대해 팁을 주시기도 했고요. 제 캐릭터를 더욱 살리기 위해서 같이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고 정신적인 부분에서 잡아주신 분도 계셨어요.
 

[사진=김호이 기자]



Q. 김아영에게 성공과 행복의 기준은 뭔가요?
A. 제가 느끼기에 행복은 없는 것 같고 행복은 어디에나 있는 것 같아요.
 
Q. 요즘 소확행은 뭔가요?
A.저녁 6시부터 아무것도 안 먹고 다음날 아침에 먹은 음식이요(웃음). 어제도 6시 이후에 아무것도 안먹다가 오늘 아침에 파프리카랑 버섯이랑 오리고기를 먹었는데 너무 맛있고 너무 행복했어요.
 
Q. 김아영만의 사회생활 팁이 있을까요?
A. 속도라고 생각해요. 저는 너무 급하게 다가가는 게 독이라고 생각할 때가 있어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마음이 쌓여 가듯이 사회생활도 어떻게 해야지라기 보다 솔직하게 다가가는 게 좋은 것 같아요.
 
Q. 김아영 배우가 생각하는 MZ 오피스에서의 맑눈광은 어떤 사람인 것 같아요?
A. 자기 세상이 확실하게 있는 친구라고 생각하고 일을 굉장히 잘하는 사람 같아요. 이 친구는 MBTI가 J일 것 같고 에너지와 완벽주의가 있는 성향이라고 생각해요.
 
Q. 유튜브 채널 이름이 아영세상인데 어떤 세상을 그려나가고 있나요?
A. 아영세상은 뭐든 할 수 있는 세상이에요. 제가 하고 싶은 걸 마구마구 하고 가끔은 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전달하기도 해요.
 

[사진= 김호이 기자/ 김아영 배우가 전하는 메세지]



Q. 김아영 배우의 꿈은 뭔가요?
A. 계속 하고 싶은 일들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연기도 그렇고 아영 세상을 통해서 만들고 싶은 아이디어들도 계속 생겼으면 좋겠어요.
 
Q. 직업병이 있나요? 그리고 일상생활에 있어서 어떤 영향을 주나요?
A. 배우라는 직업을 떠나서 메모장에 무언가를 적는 습관이 있어요. 좋은 아이디어나 누군가를 보고 저런 캐릭터를 연기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메모장에 적는 편이에요. 다양한 곳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Q. 앞으로는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나요?
A.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그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고 저를 맑눈광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생겼지만, 그 이외의 부분도 많기 때문에 그런 부분들을 하나씩 꺼내서 보여드리고 싶어요.
 
Q. 마지막으로 이 시대의 수많은 MZ들에게 한말씀 해주세요.
A. 하고 싶은 거 다하자!

 

김아영 배우와 [사진=김호이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