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태·손중열·염봉섭 남원시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2-07 17: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북시군의회의장協으로부터 지방자치 발전 기여 인정

왼쪽부터 전평기 남원시의회 의장, 김영태 남원시의원, 손중열 남원시의원, 염봉섭 남원시의원, 이기동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전주시의회 의장). [사진=남원시의회]

김영태·손중열·염봉섭 남원시의원이 7일 전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전북 기초 의회의원을 대상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회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타 의원에게 귀감이 되는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영태 의원은 재선 시의원으로 제9대 남원시의회 전반기 경제산업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특유의 뚝심과 부드러운 리더십으로 원활하면서도 내실 있게 위원회를 이끌어 주목받았다. 

행정사무감사 등 각종 의정활동을 통해 집행부의 문제점을 질타하고 시민의 불편사항을 하나씩 해결해 나갔으며, 의용소방대 활동과 지원에 관한 ‘남원시 의용 소방대 지원조례안’을 발의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 활동의 활성화를 꾀했다. 

역시 재선인 손중열 의원은 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저소득층과 노인 등 사회적약자를 위한 정책을 강조하여 모두가 함께 잘사는 남원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이백면 양강~내동간 농어촌도로 개설 촉구, 남원만의 특성을 살린 스포츠마케팅의 활로 방안에 관한 제언, 남원 도자문화 발전 방안을 제시하고, 의원 연구단체인 ‘구룡계곡 역사생태 보존연구회’ 대표의원으로 활동하며 남원에 생태환경과 인문학적 가치를 조명하고 다양한 문화관광 컨텐츠를 발굴했다.

염봉섭 의원은 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시민들의 입장을 반영한 꼼꼼하고 날카로운 지적을 하며 해당 사업들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 요청하고 있다.

아울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남원 문화유산의 실질적 보존을 위한 제언, 탄소중립과 녹색성장을 위한 남원시의 적극적 사업 추진을 촉구하는 한편, ‘요천경관연구회’ 대표의원으로 남원이 활기 넘치는 도심이 될 수 있도록 요천의 경관을 연구하는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