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형 어린이집 공동협력사업 참여 어린이집 공모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2-03 13: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개 그룹 50곳 어린이집 선정, 3월부터 사업 시행

충북도는 3일 ‘충북형 어린이집 공동협력사업’ 참여 대상 어린이집을 선정했다. [사진=충북도]



충북도는 지난 1월 9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 ‘충북형 어린이집 공동협력사업’ 참여 대상 어린이집을 3일 선정했다고 밝혔다.

충북형 어린이집 공동협력사업은 영유아 감소에 따른 어린이집의 운영 여건 악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보육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도지사 공약사업으로 충북도가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전체 31개 그룹 155개의 어린이집이 신청하는 등 도내 어린이집의 열띤 경쟁 속에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그룹(청주 5, 충주 1, 제천 1, 보은 1, 증평 1, 진천 1), 50곳의 어린이집을 선정했고 3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충북형 어린이집 공동협력사업은 5개의 어린이집을 가정·민간·혼합·거점 등 유형별로 그룹으로 묶고 △교재교구·텃밭 등 자원 공유 △식자재 등 물품 공동 구매 △학습공동체·교사동아리 공동 모임 △컨설팅 지원 △부모참여 행사 공동 운영 등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하고 운영하는 방식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참여 어린이집은 그룹별 올 한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며 공유·상생할 수 있는 협력 보육 모델을 개발·운영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도 육아종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도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은 서로 상생하고, 영유아에게는 양질의 보육을, 부모에게는 높은 만족을 줄 수 있도록 각 그룹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들로 계획·진행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성희 복지정책과장은 “충북형 어린이집 공동협력사업은 어린이집 간 서로 자원을 공유하고 협력하여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현재의 저출산과 영유아 감소라는 지방소멸 위기 속에서 어린이집의 운영 애로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