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데이터 전문조직 '국방데이터분석센터' 개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3-01-30 19: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30일 서울 동대문구 한국국방연구원(KIDA)에서 열린 '국방데이터분석센터' 개소 행사 [사진=국방부]



국방부는 30일 서울 동대문구 한국국방연구원(KIDA)에서 '국방데이터분석센터' 개소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방데이터분석센터는 군의 데이터 수집, 관리, 활용까지의 전 업무영역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전문 조직이다.

앞으로 국방 데이터 현황 관리, 데이터 수집 사업 추진, 데이터 표준 및 품질 관리, 데이터 관리·활용 등과 관련해 국방부와 각 군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국방부·합참·방사청·각 군 주요 직위자,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정보통신기획평가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 군과 민간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했다.

KIDA는 지난해 11월 '국방 데이터 관리·활용 전담 기관'으로 지정된 후 약 2개월의 준비 기간을 거쳐 이 센터를 개소했다.

신범철 국방부 차관은 "데이터는 인공지능(AI) 강군을 육성하기 위한 전략자산으로서 체계적인 관리가 요구된다"며 " 국방데이터분석센터가 최고 전문기관으로 발전해 군의 '국방혁신 4.0'을 달성에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윤태 KIDA 원장은 "그간 쌓아왔던 KIDA의 정책 및 정보화 분야 전문성을 국방데이터분석센터에 집약해 군의 데이터 구축·관리·활용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