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심리·정서적 안정 돕는다"…전북교육청, 지방공무원 상담 지원제도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1-27 14: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직무 스트레스, 정서 문제 등 상담 가능

전북교육청 전경[사진=김한호 기자]

전북도교육청은 직무 스트레스, 대인관계, 개인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방공무원을 위해 ‘2023 지방공무원 상담 지원제도 운영 계획’을 마련·안내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방공무원 상담 지원제도는 전문상담을 통해 지방공무원의 정신적 고충을 해소하고, 즐겁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상담 내용은 △과다한 업무수행 중 발생하는 직무 스트레스 △상사·후배 등 구성원 간의 조직 내 관계 갈등 △부부관계나 자녀 양육문제 등 가족문제 △대인관계·개인성격 및 정서문제 등 모든 분야에서 가능하다. 

또 사전 예방 차원으로의 상담 진행도 가능하다. 

상담 유형은 개인 상담과 집단 상담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연중 상시 신청 가능하다. 

개인 상담의 경우 개인이 직접 상담 및 진료기관에 전화로 신청한 뒤 기관에 방문해 상담을 받으면 된다. 

집단 상담은 심리치료가 필요한 부서나 기관에서 도교육청 총무과로 신청하면, 담당자가 상담기관을 연계해준다. 

상담 지원 횟수는 개인 상담은 1인당 연간 10회, 집단 상담은 연간 4회까지 지원한다.

상담 기관은 전북상담학회 소속 기관 등 40개소, 진료기관은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소속 등 33개소, 알코올 중독 예방 등 전문외부기관 4개소 등이다.

한편, 지난해 운용 결과 집단상담에는 3팀이 참여해 7회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개인상담은 162명(1167회)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2023학년도 유·초등교사 신규임용시험 최종 합격자 발표

[사진=전라북도교육청]

전북교육청은 27일 홈페이지를 통해 2023학년도 공립 유치원·초등학교·특수학교(유·초)교사 신규임용시험 최종합격자 73명을 발표했다.

분야별로는 유치원 21명(일반 20명, 장애 1명), 초등 42명(일반 41명, 장애 1명), 특수유치원 1명, 특수초등 9명 등 총 73명이 최종 합격했다. 

개인별 성적은 오는 2월 2일(목)까지 나이스 교직원 온라인채용시스템에서 조회 가능하다.

신규교사 임용예정자 직무연수는 집합연수로 진행되며, 분야별 연수기간 및 수강신청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