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해진' 고향 충북에 500만원 고향사랑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1-17 15: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cj 엔터테인먼트]



충북도에 지역 출신 유명 인사들의 고향사랑기부가 릴레이로 이어지고 있다.

예능 거장 나영석 PD에 이어 국민 배우 유해진이 충북 두 번째 최고액 고향사랑기부자가 됐다.

17일 충북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도에 고향사랑기부제가 정한 최고 금액인 500만원을 기탁했다.

청주(옛 청원군) 출생인 유해진씨는 주성중, 청석고를 졸업한 충북 출신 연예인으로, 영화 ‘왕의 남자’ 육갑이 역으로 대중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그는 영화뿐만 아니라 특유의 재밌는 입담과 편안한 이미지로 예능프로그램 ‘삼시세끼 어촌편’을 흥행시킨 만능 엔터테인먼트로 인정받고 있다.

김영환 지사는 “명절 전에 따뜻한 마음을 전해 준 유해진씨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지역 유명 인사들의 연이은 기부가 충북의 저력”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처음 시행한 고향사랑기부제는 거주지 외 고향 지방자치단체 등에만 500만원 이내에서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기부금은 취약계층과 청소년 지원 등 주민복리증진 사업에 사용된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누리집을 통하거나 전국 ‘NH농협은행’을 방문해 기부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