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초보에서 유니콘으로" 중기부,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3-01-15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년창업사관학교 민간주도·디지털 전환으로 청년창업 활성화

  • 입교 시 입주공간, 교육, 자금 지원 등 창업 전 단계 지원

[사진=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16일부터 2월 6일까지 청년창업자 육성을 위해 ‘2023년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 915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유망 창업아이템과 혁신기술을 보유한 우수 창업자를 발굴해 입주공간 제공, 교육·코칭, 사업화 자금 지원 등 창업 전 단계를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1년부터 운영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전국 18개 지역에서 현재까지 6741명의 청년창업가를 배출했다. 청년창업사관학교 출신 청년창업가들은 최근 5년간 3조6818억원의 누적 매출성과와 1만7150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한 바 있다.

대표적인 우수기업으로는 토스, 직방, 뱅크샐러드 등이 있다.

올해는 청년창업기업에 대한 민간투자 활성화 및 디지털전환 교육 강화를 위해 민간주도형 청년창업사관학교를 확대하고, 디지털전환 교육 전담 운영사를 신규 도입한다.

지난해 대전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시범 도입된 민간주도형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올해부터 경기북부와 부산, 제주 청년창업사관학교까지 확대해 총 4개를 운영한다.

대전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지난해에 이어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운영하며, 경기북부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씨엔티테크, 부산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제피러스랩, 제주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와이앤아처가 새롭게 운영한다.

부산, 대전과 제주 청년창업사관학교의 경우 수도권 및 강원을 제외한 비수도권에 사업장이 소재한 청년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디지털전환 교육 및 첨단분야 교육연계도 강화한다. 이를 위해 최근 청년창업자들이 많이 요청하는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DT) 분야 전담 교육기관을 추가로 도입해 청년창업사관학교 교육범위를 확대한다.

또 기업가 정신,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등 청년창업사관학교 공통교육 외 첨단 분야 교육이 필요한 입교생을 위해 분야별 전문기관 정보를 제공하고, 외부기관에서 교육수강 시 학점인정 및 교육비를 지원한다.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전국 18개 청년창업사관학교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