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정치외교학과 학생들, 대학생 조례 경진대회 '대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1-04 16: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주시 보조금 관리 거버넌스 구축 위한 위원회 신설' 제안

[사진=전북대학교]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은 정치외교학과에 재학 중인 배진의·전세현 학생이 최근 국립외교원에서 열린 ‘2022 한국정치학회·한국지방의회학회 대학생 조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인 한국정치학회장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또 전북대 정치외교학과는 박한결·오연우·문형진·고성원 학생이 우수상을, 김태현·변진희·한윤서 학생이 장려상을 받는 등 3개 팀이 수상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한국정치학회와 한국지방의회학회가 주최하는 이 대회는 대학생들의 시각으로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지역혁신을 도모하고 자치역량을 높여 지방의회 정책지원관 진출 등의 진로 다양화를 위해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예선을 거쳐 8개 팀이 본선에서 자웅을 겨뤘는데, 전북대에서는 정치외교학과 3개 학생팀이 본선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대상을 받은 배진의·전세현 학생은 ‘전주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주제로 자율성과 책임성을 기반으로 한 보조금 관리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지방보조사업평가위원회’ 신설을 제안해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개정안은 공정한 평가과정을 보장하고, 투명한 지방보조금 관리가 진정한 지방자치의 실현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전북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주)메디앤리서치, 백만불 수출탑 수상

[사진=전북대학교]

전북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주)메디앤리서치(대표 이서형)가 ‘제 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만 달러 수출탑을 수상했다.

4일 전북대에 따르면 (주)메디앤리서치는 의료용 필러 및 리프팅 실을 주로 수출하고 있으며, 2019년 전북대 창업보육센터에서 법인을 설립했다. 

2020년부터 동남아를 시작으로 영국 등 유럽까지 해외 시장 영역을 넓히며 수출 다변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2022년도에는 전년대비 수출 실적이 45% 증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